광주전남건축사협동조합과 추천자재시스템 구매 및 공유 협약

경기도건축사회는 21일 광주전남건축사협동조합이 개발·운영하고 있는 추천자재시스템을 구매,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MOU를 체결하였다.

경기도건축사회 왕한성 회장, 광주광역시건축사회 강현구 회장, 전라남도건축사회 조연준 회장, 경기도건축사회 이사진, 지역건축사회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경기도건축사회의 건축플랫폼 e-GIP 사업 중 자재관련 부분에 광주전남건축사협동조합의 추천자재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e-GIP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예고했다.

건축물 착공신고 시 설계도서에 건축자재의 성능 및 명칭 등 표기 의무화가 시행됨에 따라 경기도건축사회 회원들에게 협회 차원에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추천자재시스템을 구축해 우수한 건축자재의 기술정보, 시험성적서, 생산업체정보, 도면 등의 자료를 제공, 설계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이다.

광주전남건축사협동조합의 추천자재시스템에 등록된 자재업체는 물론이고, 경기도건축사회는 화재·안전 관련 자재를 우선적으로 검토, 확충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경기도 실정에 맞는 관련 자재업체를 조사해 DB를 추가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생산시설 실사를 진행하고, 업체에서 제공한 시험성적서 등의 자료와 현장 납품시 일치하는지 등의 과정을 통해 불량자재 납품 방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