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상금 1000만원 규모... 예비 전문가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부천시 대장 공공주택지구 사업에 대학생 도시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장 공공주택지구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부천도시공사는 공공주택지구 조성 시 대학(원)생들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월 16일 밝혔다.

주제는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3기 신도시인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의 개발 방향 및 컨셉, 토지이용기본구상, 특화(계획)방안 등이다.

응모신청은 7월 24일(수)부터 8월 14일(수)까지이며, 작품접수는 9월 26일(목)부터 30일(월)까지 이다. 작품접수는 응모신청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공모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국토교통부 장관상) 1명(팀) 200만원, 우수상(부천도시공사 사장상) 2명(팀) 각 150만원 등이다. 특히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부천도시공사 채용 특전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bes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도시개발 사업에 있어 계획단계부터 미래 세대 주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풀어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다”며 “우리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부천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아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제공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부천도시공사>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