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목),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1:1 맞춤형 전문상담 제공

제19차 일사천리 누림상담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0월 18일(목), 10:00~15:00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도내 장애인복지 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경기도의료원 등)과 함께 제2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의정부시의 경우 도내 장애인(53만9309명) 중 3.8% 장애인(2만447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장애인시설(단체·협회 등) 36곳에서 장애인·가족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의정부시 장암주공 1단지에서 제1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한 바 있지만, 장애인·가족의 욕구를 반영하여 2년만에 다시 찾게 되었다.

이번 20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에서는 △장애등급 및 심사 관련 상담 △채무관리, 신용회복절차 등 금융상담 △법률정보와 절차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의료상담 및 무료진료(한의과) △맞춤형 금연 상담과 △보조기기 상담 등 참여 기관의 분야별 전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20차까지 일사천리 누림상담이 진행되면서, 찾아가는 상담에 대한 욕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하여 참여기관 및 장애인복지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도내 장애인·가족의 복지수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20차 누림상담은 의정부시 거주 등록장애인 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http://www.ggnurim.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