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출판도시 조성과정과 이념, 가치를 한 눈에

 「제1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월 15일 오후 4시 30분 파주출판도시의 산파 역할을 한 이기웅 열화당 대표 그리고 건축사사무소 기오헌의 소장인 민현식 건축가의 공개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은 출판도시 구상부터 최근의 2단계 완성에 이르기까지 출판도시를 조성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이기웅 출판도시 명예이사장과 출판도시의 1•2단계의 시작을 알리는 ‘인포룸’, ‘서축공업관’을 각 각 설계한 민현식 건축가의 강연 및 투어 프로그램으로, 파주 출판도시의 조성 과정과 이념,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출판인과 건축가의 협업을 기념하는 건축물인 서축공업기념관을 민현식 건축가와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밖에도 이번 「제1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높은 관심을 받았는데, 15일에는 <인사이드 평양>의 올리버 웨인라이트가 직접 전시장을 찾아 강연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영국의 건축 사진 전문 기자 올리버 웨인라이트의 평양 건축 사진전 <인사이드 평양>은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비밀스러운 도시 평양의 건축을 만나볼 수 기회로 27일까지 전시가 진행 중이다. 또, 파주 및 출판도시 건축 사진 공모전 <P1>의 입상작 전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제1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는 파주의 아름다운 건축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파주건축문화제와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에서 후원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pajuac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