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정부 예산에 기본 및 실시설계비 4억원 편성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이 내년 예산안에 편성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는 내년 정부 예산안에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비 4억원이 편성되면서 2021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2003년 지정고시 후 사업 추진이 지연되면서 그동안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은 인천광역시의 숙원사업이었다.

위치도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은 인천시 중구 무의동 산151-1 일원에 1,386천㎡ 면적으로 총 사업비 167억원이 투입되어 조성될 예정이다. 방문자센터,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의집, 숲속수련장, 야영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질 예정이다.

천국의 계단 세트장에서 바라본 국사봉(243m)

무의도 자연휴양림은 전국에서 환경적으로 유일하게 자연경관이 수려한 ‘섬’에 천연림이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숲체험 및 바다조망, 갯벌체험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에서 5㎞, 공항철도 용유역에서 3㎞ 거리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내년 8월 잠진도 연륙교가 준공되면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한 지리적 이점도 있다.

앞으로 휴양림 조성이 완료되면 인접한 인천국제공항 환승객 등 섬투어 관광객 유치가 가능하고, 수도권 배후 인구의 관광수요로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아울러 국가 투자사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증가, 관광 활성화에 따른 지역주민의 수입증대 등도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경제와 상생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라도 지역주민의 의견이 조성 계획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산림청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시청 대변인실 제공>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